서비스 품질과 기업이미지가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bstract

국내 골프장의 환경은 급속히 변화하고 있으며 향후 2∼3년 후의 골프장의 급격한 공급증가는 고객에 의해서 서비스 품질이 평가받는 시대가 도래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지금까지의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논리가 지배하는 수요자 중심의 치열한 경쟁시장으로 변화되어 갈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본 연구는 골프장 고객이 지각한 서비스 품질과 기업이미지 속성요인들이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가를 연구하였다. 골프장 고객이 지각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