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북미 소비자의 서비스 품질 지각수준 차이에 관한 연구=

Abstract

서비스 품질(Srvice Quality)에 대한 지각수준의 차이는 소비자들이 속해 있는 문화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다양한 선행연구들이 있으며, 이러한 차이의 원인은 소비자들이 속해 있는 문화에 따라, 소비자들이 지각하는 과정에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와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기업의 국제적 경영활동에는 문화적 차이에 초점을 맞춘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 글로벌시대에 경영활동을 하는 우리나라 기업들은 해당국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