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구전정보가 상표태도 및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bstract

인터넷이 급속히 보급되고 일반화되면서 온라인 환경에서의 구전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들 간에 구전정보가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이러한 구전정보를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과정에 활용함으로써 그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나날이 급증하는 인터넷 사용자의 수와 그 활용도를 고려할 때 온라인 상황에서의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더 많은 연구와 이를 통한 이해가 필요한 시점이다. 최근에는 온라인 쇼핑에 있어서 이미 그 제품을 구매한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