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가치측정모형의 개발과 쇼핑가치가 고객만족과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itle
쇼핑가치측정모형의 개발과 쇼핑가치가 고객만족과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uthors
정선태
Keywords
쇼핑가치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의 첫 번째 목적은 백화점 고객들이 쇼핑과정에서 추구하는 가치를 다양한 방법으로 측정하여 고객만족과 가장 높은 상관관계를 갖는 쇼핑가치측정모형을 찾아내는 것이다. 이를 위해 먼저 사회과학과 마케팅에서 이용되는 다양한 종류의 가치에 대한 의미를 정리하였고 이를 근거로 쇼핑가치측정모형들을 개발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쇼핑가치를 주관적 총 편익에서 주관적 총 비용을 차감한 것으로 정의를 내리고(Zeithaml 1988), 조작적 과정에서 편익부분에 실용
Description
제1장 서론 = 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 1 제2절 연구의 방법과 구성 = 3 제2장 이론적 배경 = 6 제1절 사회과학에서 가치의 의미 = 6 제2절 고객가치에 대한 연구 = 11 제3절 쇼핑가치의 의미와 활용에 대한 연구 = 21 제4절 고객가치와 고객만족 및 구매행동에 대한 연구 = 34 제3장 연구 방법 = 41 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의 설정 = 41 제2절 주요 개념의 조작화 = 47 제3절 자료수집 및 분석 방법 = 56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518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 Theses(경영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3806.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