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와 웹사이트 콘텐츠의 상관성에 관한 연구-한국의 생명보험회사를 중심으로=

Abstract

오늘날 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함께 인터넷 사용 인구의 증가는 기업과 고객의 행동을 빠른 속도로 변화시키고 있다. 국내 생명보험 산업에 있어서도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사이버시장의 형성과 사이버보험의 판매는 기업 웹사이트의 적극적 활용으로 가속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생명보험사 웹사이트는 보험상품의 마케팅 기능뿐만 아니라 자사 PR의 목적으로, 보험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는 목적으로, 대출이나 투자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적 등을 수행하며 사이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