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 관리 수준 평가를 위한 성숙도 모델 개발/

Abstract

성공적인 지식경영(Knowledge Management: KM) 및 조직의 경쟁 우위 확보를 위한 혁신수단으로서 CoP(Community of Practice: CoP)에 대한 기업들의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CoP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CoP 관리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CoP 관리 체계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기반으로 개선 노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조직의 CoP 관리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