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술이전센터의 서비스품질에 관한 연구/

Abstract

21세기의 급변하는 경영 환경 변화에 따라 기업이 필요한 기술을 외부에서 아웃소싱하는 기술이전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이에 따라 2004년부터 국내에도 총 8개의 지역기술이전센터(RTTC, Regional Technology Transfer Centers)가 지역의 테크노파크에 설립되어 운영되고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은 지역기술이전센터가 설립된 후, 이를 이용한 경험자를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의 성과만을 측정하는 SERVPERF 모델에 따라 서비스품질,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