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교육훈련전이에 관한 연구/

Abstract

최근 기업 내의 교육훈련은 핵심역량 강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매우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정부에서도 국가경쟁력 확보 방안의 하나로 적극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하지만 아직도 우리 기업의 교육훈련은 비체계적인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며, 특히 중소기업은 인적자원개발 전문가의 부재 현상으로 인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이 목적한바 대로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본 연구는 이러한 문제의 인식에서 출발하여 중소기업의 교육훈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