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기내 서비스 프로세스분석에 근거한 서비스 품질 감사시스템 개발에 관한 연구/

Title
항공사 기내 서비스 프로세스분석에 근거한 서비스 품질 감사시스템 개발에 관한 연구/
Authors
이지민
Keywords
항공사 기내서비스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항공사 기내 서비스의 서비스 프로세스분석을 통해 제공된 서비스 품질을 감사하는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이다. 서비스는 고객과의 상호작용에 의해 창출되는 그 특성으로 인해 과정이 중시된다. 서비스 프로세스에 관한 연구는 서비스 개발단계에서 전체 서비스의 효율을 위해 미리 계획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고객과의 상호과정을 거친 서비스창출 후에도 그 품질을 측정하기위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분석이 이루어진다. 서비스 프로세스 분석에 관한 접근은 크게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제 1 절 연구 배경 및 목적 = 1 1. 연구의 배경 = 1 2. 연구의 목적 = 3 제 2 절 연구 방법 및 구성 = 4 1. 연구의 방법 = 4 2. 연구의 구성 = 4 제 2 장 이론 연구 = 6 제 1 절 서비스 품질에 관한 이론적 고찰 = 6 1. 서비스 품질의 개념과 차원 = 6 2. 서비스 품질의 측정 = 11 3. 서비스 품질의 서비스 프로세스 분석 = 15 제 2 절 서비스 품질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504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 Theses(경영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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