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강화를 위한 체험마케팅 적용 사례연구:

Title
브랜드전략 강화를 위한 체험마케팅 적용 사례연구:
Authors
원호준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최근 체험마케팅이 마케팅 패러다임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특징(features)과 편익(benefits)중심의 전통적 마케팅 기법과는 달리 고객의 체험을 강조하여 고객의 구매를 이끌어낸다. 체험마케팅은 기존의 감각마케팅, 감성마케팅, 관계마케팅 등의 기법을 하나로 체계화한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체험마케팅이 최근에 마케팅 전략의 이슈로 떠오르는 것은 이를 체계화함으로써 얻어지는 시너지효과와 이를 통한 많은 기업들의 성공사례가 있기 때문
Description
제1장 서론 = 1 제2장 브랜드 및 체험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고찰 = 2 제1절 브랜드에 관한 이해 = 2 1. 브랜드 정의 및 특징 = 2 2. 브랜드의 역할 및 기능 = 3 3. 브랜드 자산의 개념 및 구성 요소 = 4 1) 브랜드 자산의 개념 = 4 2) 브랜드 자산의 구성 요소 = 6 (1) 지각된 품질(Perceived Quality) = 6 (2) 브랜드 인지도(Brand Awareness) = 7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503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 Theses(경영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3791.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