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주 매입 기업의 장。단기 주가수익률 분석=

Keywords stock repurchase

Abstract

기업의 다양한 분배 수단(payout policy)중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배당(dividends)과 자사주 매입(stock repurchase)이다. 1994년 도입 이후 급속히 증가하여 2000년대에 들어서는 배당과 자사주 취득의 합에서 자사주 취득이 차지하는 비중 50%를 넘어서며 현재 자사주 취득은 배당과 함께 상장 기업의 주요 분배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기업 경영진이 자사주 매입을 선택하게 하는 요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신호전달 가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