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Sigma Business Scorecard를 활용한 중소기업의 경영성과 측정 전략 연구/

Title
6 Sigma Business Scorecard를 활용한 중소기업의 경영성과 측정 전략 연구/
Authors
류종희
Keywords
경영성과 측정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현재까지 국내외를 포함해서 6 Sigma에 관한 연구는 6 Sigma의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추진 전략에 관한 연구와 어떻게 하면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지에 관한 방법론에 관한 것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때문에 6 Sigma가 오랜 기간 실행되어왔음에도 기업의 성장과 수익성을 동시에 고려한 6 Sigma의 체계적이고 전사적인 성과관리체계 구축에 관한 연구는 많이 미약한 면이 있었다. 실제 기업들에서 6 Sigma를 사용하고 있는 실무자들은 6 Sigm
Description
1. 서론 = 1 제 1절 연구배경 및 목적 = 1 제 2절 연구 방법 및 구성 = 2 제 2장 경영 성과 측정의 선행연구 = 4 제 1절 관점에 따른 성과 측정 = 4 1. 전통적 방법 관점 = 5 2. 전통적 방법의 한계 = 6 3. 비재무적 관점 = 8 제 2절 경영성과 측정의 방법 = 11 1. MBNQA(Malcolm BaldrigeNationalQualityAward) = 11 2. Balanced Score C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500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 Theses(경영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3788.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