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포털 개선을 위한 분석 방법론: H사 사례를 중심으로=

Title
인터넷 포털 개선을 위한 분석 방법론: H사 사례를 중심으로=
Authors
홍진원
Keywords
이비즈니스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인터넷 포털의 경쟁력을 확보하거나 유지하기 위해서는 리뉴얼과 같이 서비스 전반에 대한 개선 활동이 반복적으로 수행되어야 한다. 이러한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빠르고 다양하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니즈와 비즈니스 전략들을 실현가능성에 대한 고려 하에 효과적으로 서비스에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이 논문은 이러한 분석 과정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방법론의 제시를 목적으로 한다. 제시된 방법론은 프로젝트 계획, 개선 전략 수립, 고객 분
Description
1. 서론 = 1 1.1 연구 배경 및 동기 = 1 1.2 연구의 목적 및 범위 = 3 1.3 논문의 구성 = 4 2. 문헌 연구 = 5 2.1 인터넷 포털의 특성 = 5 2.1.1 인터넷 포털의 정의 = 5 2.1.2 인터넷 포털의 유형 = 6 2.1.3 인터넷 포털 서비스의 유형 = 7 2.1.4 인터넷 포털의 특성 = 8 2.2 기존 방법론 분석 = 14 3. 방법론 아키텍처 = 20 4. 방법론 세부내역 = 23 4.1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498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 Theses(경영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3786.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