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질이 브랜드 충성도와 브랜드 커뮤니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커뮤니티 규모와 브랜드 지식수준의 조정효과/

Title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질이 브랜드 충성도와 브랜드 커뮤니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커뮤니티 규모와 브랜드 지식수준의 조정효과/
Authors
김미진
Keywords
브랜드커뮤니티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커뮤니티 구성원들의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질이 브랜드충성도와 브랜드커뮤니티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을 살펴보기 위해 수행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질이 브랜드 충성도와 브랜드동일시에 영향을 미치고, 이는 다시 브랜드충성도와 브랜드커뮤니티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개념화하였다. 그리고 브랜드 지식이 많은 집단과 적은 집단, 회원수가 많은 커뮤니티와 적은 커뮤니티간에 구성개념들간의 인과관계에서 어떤 차이가 나는 지를 비
Description
제 1장 서론 = 10 제 1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 10 제 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12 제 2장 이론적 배경 = 15 제 1절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질 = 15 1.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질의 개념 = 15 2.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대한 기존 연구 = 15 2.1 Blackston(1993)의 연구 = 15 3.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질적차원 = 16 3.1 사랑/열정 = 17 3.2 자아관련 = 17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49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 Theses(경영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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