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부품, 소재 대기업/ 중소기업 間 상생협력 사례 연구

Keywords it부품소재대기업중소기업간상생협력사례연구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을 위해 기존의 선행연구/문헌 들을 검토하여 현재까지의 연구결과를 조사하였다. 또한 기관 중소기업청, 산업자원부, 중소기업 전문기관들과 중소기업관련 연구소의 자료 등을 조사・분석하였다. 특히 현재 상생협력을 주진하고 있는 기업들의 현자사례조사 및 현황을 통해서 현재의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력관계 실태를 조사하였으며, 각 사의 기업과 他 기업 모범 사례를 비교 함으로서 시사점/문제점을 볼 수 있었으며 향후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