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행정기관의 블로그 활용 사례에 관한 연구

Abstract

참여, 공유, 개방이라는 web 2.0으로의 인터넷 기술 진화는 언론, 정당 등 정부 및 공공기관의 의사전달방식을 완전히 변화시키고 있다. 정치인이나 정부기관은 자신의 의사전달, 정보공유, 정책지지를 위하여 인터넷 상의 가상공간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인터넷을 사용하는 국민들 또한 서로간의 정치적 의사소통이나 정부와의 직접적 소통을 위해 온라인 서비스를 활용한다. 이처럼 온라인 소통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국내의 정부기관을 비롯한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