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의 경쟁력에 관한 연구

Abstract

테마파크 산업은 개발 초기 막대한 자본이 필요한 장치산업이며, 전형적인 노동 집약 산업의 하나로 테마를 중심으로 치밀하게 구성된 특정한 컨셉의 놀이시설과 이벤트로 구성된 미래 성장 산업이지만 아직까지 치밀하고 다각적인 프로세스 연구가 미흡하고 단지 고객만족과 테마파크의 기능적인 면에서만 연구가 진행되고 있어 그 한계가 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 하기위해 본 논문은 테마파크 산업의 경쟁력을 파워프로세스의 이론을 가지고 연구 되었으며, 파워프로세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