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계약 유형별 직무만족의 내용으로 수준차이에 관한 연구

Abstract

오늘날 우리는 850만 비정규직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 기업 내의 가장 중요한 내부고객들을 효율성 있게 활용하지 못하고 다양한 고용계약 형태 속에서 고용안정성에 대한 불안감을 가중시키고 있다. 내부고객과 상생해야 한다는 기업 인식의 부족이 비정규직 양산을 가속화 시키고 있는 것이다. 즉, 기업은 단기적 이익에 급급하여 내부고객인 종업원들의 직무만족도에 대해 등한시하며 직무만족도에서 발생될 장기적 이윤을 간과하고 있다. 따라서 고용계약 유형별로 그들

Description

제 1장 서론 1 제 1절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 1 제 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4 1. 직무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4 2. 설문응답자의 개요 5 제 2장 이론적 배경 6 제 1절 비정규직화 현상 6 1. 양적 현상 : 비정규직 일자리의 확산 6 2. 질적 현상 : 고용 패러다임의 변화 8 제 2절 비정규직의 개념 및 유형 8 1. 비정규직의 개념 9 1.1 비정규직(非正規職) 9 1.2 정규직 (正規職)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