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부문 서비스 품질관리기법의 공공부문 도입 방안:

Title
민간부문 서비스 품질관리기법의 공공부문 도입 방안:
Authors
김형민
Keywords
6시그마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국민 소득 수준 향상에 따라 공공부문 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민간부문과 경쟁이 필요한 분야가 생기기도 하였다. 이에 많은 공공 기관들이 민간 기업의 경영혁신 전략을 많이 벤치마킹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에는 전사적인 경영개선과 일하는 방식에 있어 근본적인 변화를 이끌고 탁월한 성과를 올리며 각광을 받고 있는 6시그마를 도입하는 기관이 늘어나고 있다. 민간에서는 여러 기업의 성과를 통해 이미 검증되었으나 제조업 분야에서 시작한 6시
Description
제1장 서론 = 1 1.1. 연구의 배경 = 1 1.2. 연구 목적 및 범위 = 2 제2장 공공부문 변화와 품질관리 = 4 2.1. 공공부문의 변화와 특성 = 4 2.2. 공공부문의 품질관리 필요성 = 7 제3장 6시그마 품질관리 기법 = 12 3.1. 6시그마의 개념 = 12 3.1.1. 6시그마의 통계적 의미 = 12 3.1.2. 품질경영으로써의 6시그마 = 14 3.2. 6시그마 도입현황 = 15 3.2.1. 외국에서의 6시그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221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원) > Theses (경영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3509.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