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부문 서비스 품질관리기법의 공공부문 도입 방안:

Abstract

국민 소득 수준 향상에 따라 공공부문 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민간부문과 경쟁이 필요한 분야가 생기기도 하였다. 이에 많은 공공 기관들이 민간 기업의 경영혁신 전략을 많이 벤치마킹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에는 전사적인 경영개선과 일하는 방식에 있어 근본적인 변화를 이끌고 탁월한 성과를 올리며 각광을 받고 있는 6시그마를 도입하는 기관이 늘어나고 있다. 민간에서는 여러 기업의 성과를 통해 이미 검증되었으나 제조업 분야에서 시작한 6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