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사와 구매사의 고객서비스전략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Abstract

공급사슬에서 공급사와 제조사는 다양한 협업의 형태를 갖는다. 즉, 책임을 같이 부담한다든지(책임공유), 계획을 공동으로 수립한다든지 (공동계획수립), 그리고 기업 환경변화에 대해 공동으로 유연하게 대처하는 일(공동대처능력) 등의 일이다. 사실 공급사와 제조사는 고객만족이라는 대의적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다섯 가지 차원 즉, 신뢰성, 대응성, 확신성, 공감성, 유형성으로 측정되는 고객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에 많은 노력을 한다. 그래서 본 논문은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