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와 지각된 위험이 사이트 태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itle
인터넷 쇼핑몰 사이트 이미지와 지각된 위험이 사이트 태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uthors
이진호
Keywords
인터넷 쇼핑몰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최근 들어 인터넷 쇼핑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들은 많이 있었으나 이들 연구들은 요인의 인과관계에 주로 집중되었고 요인들에 대한 통합적 분석을 위한 노력이 부족하였다. 더욱이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인터넷 쇼핑몰이 더욱 활성화됨으로 인하여 소비자에게 긍정적 기여와 더불어 거래의 위험이라는 부정적 요소도 증가하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의 연구들에서는 이러한 거래의 위험성에 대한 연구가 미흡하였다. 따라서 그동안 소홀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제 1 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 1 제 2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2 제 2 장 이론적 배경 = 4 제 1 절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현황분석 = 4 1. 인터넷 쇼핑몰의 정의 = 4 2.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 = 5 3. 인터넷 쇼핑몰의 분류 = 6 4.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 9 제 2 절 인터넷 쇼핑몰 이미지에 대한 기존연구 분석 = 17 제 3 절 지각된 위험에 대한 기존연구 분석 = 22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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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원) > Theses (경영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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