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M&A이후 성공적인 조직통합 방안에 관한 연구/

Abstract

M&A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2006년 기준 세계 M&A 규모는 사상최대인 3조 5천억 달러를 상회한다. M&A의 국제화도 빠르게 진전되고 있다. 국경을 넘어서서 이루어지는 ‘국제(cross-border)M&A’의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으며 또한 핵심역량 확보를 위한 기업간 M&A가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향후 M&A는 특정 업종에 집중되기 보다 금융서비스, 헬스케어, 엔터테인먼트와 미디어분야, 생활가정용품 등 다양한 업종에서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