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재 시장에서 브랜드 구축에 대한 전략적 접근=

Title
산업재 시장에서 브랜드 구축에 대한 전략적 접근=
Authors
이경수
Keywords
산업재시장, 브랜드구축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IT기술의 급속한 확산, 교통의 발달, 인터넷과 매스컴의 성장으로 전세계가 하나의 시장으로 동질화 되어 가고 있으며, 기업의 브랜드 구축은 기업 생존전략의 필수 요소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특히, IMF이후 국내 소비 시장 위축과 경기 침체로 인해 세계 시장을 목표로 한 다국적 기업들의 국내 시장 진출이 활발해지고 글로벌 브랜드를 앞세운 다국적 기업들의 경영 활동은 소비재 시장뿐만 아니라 산업재 시장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소비재 시장의 경우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1 2.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2 Ⅱ 이론적 배경 = 3 1. 산업재 시장의 개념 = 3 1) 산업재 시장과 소비재 시장과의 차이 = 3 2) 산업재 시장의 특성 = 5 가. 소수의 고객 및 다량 구매특성 = 5 나. 구매자와 공급자간의 밀접한 관계 = 5 다. 제품구매의 지리적 편중경향 = 6 라. 파생적이고 비탄력적이며 파동적인 수요경향 = 7 마. 다양하지 않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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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원) > Theses (경영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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