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企業의 모터스포츠 스폰서십의 전략적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Abstract

모터스포츠는 스포츠이다. 따라서 기업들이 마케팅 툴로 모터스포츠를 사용하려 할 때 스포츠 마케팅의 범주에서 ‘스포츠를 위한 마케팅’과 ‘스포츠에 의한 마케팅’의 방법으로 사용되어질 수 것이다. 그렇다면 기업들이 마케팅 툴로 모터스포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다면 어떠한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인가? 투자대비 효과는 어떠할까? 라는 것이 마케터들의 의문점일 것이다. 전라남도를 비롯한 국내 지방자치단체가 모터스포츠의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