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企業의 모터스포츠 스폰서십의 전략적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Title
우리나라 企業의 모터스포츠 스폰서십의 전략적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Authors
김광진
Keywords
우리나라 기업의 모터스포츠 스폰서십의 전략적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모터스포츠는 스포츠이다. 따라서 기업들이 마케팅 툴로 모터스포츠를 사용하려 할 때 스포츠 마케팅의 범주에서 ‘스포츠를 위한 마케팅’과 ‘스포츠에 의한 마케팅’의 방법으로 사용되어질 수 것이다. 그렇다면 기업들이 마케팅 툴로 모터스포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다면 어떠한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인가? 투자대비 효과는 어떠할까? 라는 것이 마케터들의 의문점일 것이다. 전라남도를 비롯한 국내 지방자치단체가 모터스포츠의 대표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 1 2. 연구의 목적 = 3 3. 연구의 방법 및 범위 = 5 Ⅱ. 이론적 배경 = 7 1. 선진스포츠로서의 모터스포츠 = 7 2. 모터스포츠 마케팅 계획의 수립 = 9 3. 프랜차이즈 정의 = 13 4. IMC 개념 및 이론적 배경 = 13 5. Motor sports에 대한 개론적 고찰 = 15 1) 모터스포츠 조직 = 15 2) 모터스포츠 역사 = 16 3) 모터스포츠 분류 = 20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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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원) > Theses (경영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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