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육서비스 품질이 학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itle
대학교육서비스 품질이 학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uthors
엄경아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현재 우리나라의 대학들은 고교 졸업생의 감소, 대학입학정원의 증가 등으로 인하여 심각한 수급불균형 현상과 WTO의 GATS 체제 도입에 따른 대학경쟁력 강화와 교육의 국제적 변화에 대응해야 할 필요성에 직면해 있다. 따라서 대학의 국제화와 경쟁력강화를 위해서는 이에 부응하는 교육프로그램과 서비스 개선의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본 연구는 대학이 직면해 있는 이러한 이중고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적 대안을 도출하고자 대학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과 재등록,
Description
Ⅰ.서론 = 1 1. 문제의 제기 = 1 2. 연구의 목적과 구성 = 4 Ⅱ.이론적 논의 및 선행연구 = 7 1. 서비스품질의 개념 = 7 2. 대학교육서비스 품질의 적용과 개념 = 10 3. 대학교육서비스 품질에 관한 선행연구 = 14 4. 서비스 품질 측정 방법과 선행연구 = 28 Ⅲ.연구 설계 및 가설 설정 = 46 1. 연구 설계 모형 = 46 2. 변수의 조작적 정의 = 47 3. 연구가설 설정 = 53 4. 자료수집 및 분석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200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원) > Theses (경영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3488.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