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물류기업의 경영효율성 실증분석=

Keywords 자료포락분석, 중국 물류기업, 중국경제, 경영효율성

Abstract

중국 104개 물류기업의 경영실적을 DEA를 이용하여 소유형태별, 경제권역별, 물류업종별로 경영효율성을 비교, 평가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였다. 분석결과는 소유형태에서 외국계 합자기업의 효율성이 높고, 경제권역별로는 동부연해와 남부연해권역이 ,물류업종별로는 자동차물류기업의 효율성이 높게 나타났다. 효율성 개선을 요하는 경제권역은 장강중류권역과 황하중류권역의 효율성이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됐고, 물류업종별로는 철강물류와 화공물류의 효율성이 낮아 효율성 개선노

Description

제 1장 서론 1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 제 2장 중국 물류산업의 현황 2.1. 중국 물류산업의 발전과정 2.2. 중국 물류기업의 발전과정 및 전망 2.3. 중국 물류기업의 소유형태별 현황 및 특성 2.4. 중국 물류기업의 경제권역별 현황 및 특성 2.5. 중국 물류기업의 업종별 물류 구조 제 3장 효율성분석 방법론 3.1. 효율성의 개념 3.2. 효율성의 종류 3.3. 효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