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제조업 기업의 대 중국 청도 지역 투자상의 문제점과 대응방안=

Abstract

본 연구는 청도 지역에 진출한 한국 제조업 기업의 투자 대응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 연구목적을 수행하기 위하여 청도 지역의 정부정책, 체제, 경영환경, 인사 노무관리, 원부자재 현지수급, 내수시장 진출, 법률, 사회, 문화적인 측면에서 투자상의 문제점을 실증적으로 분석하였다. 본 연구는 청도 지역 소재 한국 제조업 기업에 대한 실태를 설문조사 분석을 통하여 도출한 문제점은 다음과 같다. 중국정부의 정책운용상의 문제점으로서 현지정부의 지나친 간

Description

제1장 서론 = 1 제1절 연구 목적 = 1 제2절 연구 방법과 범위 = 2 제2장 청도 지역 투자환경과 한국투자기업의 현황 = 4 제1절 청도의 투자환경 = 4 1. 청도의 경제발전 과정 = 4 2. 청도의 경제 현황 = 6 3. 청도의 투자유치정책 = 8 (1) 중국의 외자정책 및 외국인투자 발전단계 = 8 (2) 최근 중국의 외국인투자 정책 변화 = 10 4. 청도 외자유치에 대한 청도 시정부의 특혜정책 및 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