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노선 및 고객특성에 따른 예약관리방안 연구:

Abstract

라이트 형제의 “플라이어”에서부터 하늘의 특급호텔이라고 알려진 AIRBUS A380 여객기에 이르기까지 항공운송 수단은 짧은 기간 내에 대단한 발전을 이룩하였다. 아울러 지난 2006년 한국의 국적 항공사는 2,000만 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 하였는바, 전 국민의 거의 절반이 항공기로 여행을 하였다는 사실은 이제 항공기를 이용한 여행이 일상사가 되었음을 알게 해 준다. 그러나 이러한 항공기를 이용한 여행의 대중화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의 소위 “예약 부도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1 제 2 절 연구의 방향 및 방법 = 2 제 3 절 연구의 구성 = 4 제 2 장 항공 예약의 이론적 고찰 = 7 제 1 절 항공 예약의 개념 및 역할 = 7 1. 항공 예약의 개념 = 7 2. 항공 예약의 역할 = 8 3. 항공 예약 프로세스 = 8 제 2 절 항공 예약 시스템 = 15 1. CRS의 개요 = 15 2. CRS 등장 배경 = 16 3. CR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