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마케팅 전략이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Abstract

프리미엄 브랜드, 매스티지, 초저가 열풍은 지난 몇 년 새 소비 시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했던 화두이다. 마이클 실버스타인 (Michael J. Silverstein:BCG 부회장)은 자신의 저서 Trading Up: The New American Luxury에서, 이제까지 중가 제품을 구입하던 중산층 소비가 품질이나 감성적 만족을 위해 비싼 제품을 기꺼이 구매하는 트레이딩 업(trading up)과 실용성 위주의 구매인 트레이딩 다운(trading 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