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송시장의 다단계거래 현황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 =

Abstract

물류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화물자동차운수사업의 선진화를 통한 운송물류시장의 안정성ㆍ투명성ㆍ효율성을 확보하여 동북아 물류중심국가를 실현하여야 한다. 화물대란으로 알려진 2003년 화물운송거부 사태로 인한 국가이미지 실추 및 국가적 손실의 가장 큰 원인중 하나로 알려진 다단계화물운송거래의 현황과 사회적 이슈를 알아보고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다단계화물운송거래의 문제점만 부각되고 다단계화물운송거래의 필요성은 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