海運서비스品質 測定方法의 改善方案 硏究=

Title
海運서비스品質 測定方法의 改善方案 硏究=
Authors
조성훈
Keywords
해운서비스품질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서비스산업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해운서비스의 품질측정방법과 실증분석 사례를 소개하고 해운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 필요한 점들을 제시함으로써 궁극적으로 해운서비스산업의 성장 발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본 연구는 해운서비스에 관한 이론적 고찰을 통해 해운서비스의 개념, 해운서비스품질을 구성하는 여러 차원과 요소, 그리고 이를 측정하는 방법을 소개하였다. 나아가 본 연구는 관련 당사자간 인터뷰 형식의 타당성 검증을 통해 새로이 도출한 해운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제 1 절 연구의 배경 = 1 제 2 절 연구의 목적 및 방법 = 4 제 2 장 물류, 해운서비스와 서비스품질 = 6 제 1 절 물류와 해상운송 = 6 2.1.1. 물류와 물류사업 = 6 2.1.2. 해운서비스와 IT, SCM = 9 2.1.3. 본 연구에서의 해운서비스의 개념 = 10 제 2 절 서비스품질의 측정에 관한 이론 = 11 2.2.1. SERVQUAL 모델 = 12 2.2.2. SERVPERF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2548
Appears in Collections:
Asia Pacific School of Logistics(물류전문대학) > Graduate School of Logistics (물류전문대학원) > Theses(물류전문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2806.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