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진수산도매시장 광명 역세권 이전 타당성 연구 =

Abstract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는 국민 일인당 연간 수산 소비량이 세계 1, 2위를 다투는 수산 대국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대규모 수산도매시장 하나 없는 실정이고 그나마 서울에서는 규모가 가장 크다는 노량진수산도매시장마저 접근성의 어려움 등으로 해마다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상황에 처해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그에 대한 원인을 살펴보고 그 해결방안으로서 KTX가 정차하고 최적의 접근성을 갖고 있는 광명역(인근)으로의 이전 타당성에 대하여 고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1 제 2 절 연구의 방법 및 내용 = 3 제 2 장 노량진수산도매시장 현황과 한계 상황 고찰 = 4 제 1 절 노량진수산도매시장 현황 = 4 1. 일반 현황 = 4 2. 사업 현황 = 5 3. 시설 현황 = 6 4. 매출 현황 = 6 제 2 절 도매시장으로 한계 상황에 逢着한 노량진수산도매시장 = 8 1. 소비 인구 감소 = 8 2. 상습 교통 정체 구간에 위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