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자물류업체의 IT 경쟁력 제고 방안:

Abstract

제조 및 유통업체를 포함한 화주사의 글로벌 운영(Global Operation)이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공급망(Supply Chain)이 확대되고 이에 따라 환경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일환으로 로컬 서비스 중심에서 글로벌 전체(Total) 서비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물류 서비스 영역에 있어서도 운송, 보관, 하역 등의 각각의 개별물류가 아니라 통합적 물류서비스와 부가가치 물류에 대한 요구도 가속화 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물류업체

Description

제 1장 서론 = 1 제 1절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 1 제 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 2 제 2장 제3자물류업체의 물류 정보시스템 현황 분석 = 4 제 1절 물류정보시스템 개념 = 4 1. 물류정보시스템 개요 = 4 2. 물류정보시스템의 주요 기능 = 5 3. 물류정보시스템의 기술적 발전 = 8 제 2절 제3자물류업체의 물류정보화 환경 = 10 1. 국내물류 환경 = 10 2. 국내물류 업체의 물류정보시스템 구축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