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중소무역업체에게 있어서 복합운송주선인의 서비스 우선순위에 대한 연구 =

Abstract

현대에 물류의 환경은 급속하게 변하고 있다. 원자재의 조달, 생산, 판매, 회수 등 각 부분으로 나뉘었던 물류의 역할은 공급체인관리로 통합되고 있으며, 국제화가 진행되면서 그 범위가 한 국가에서 국한되지 않고 세계로 확대되어 나가고 있는 상황이다.또한 기술의 발전은 물류 기기의 진화를 가속시키고 관련 소프트웨어의 끊임없는 업데이트를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변화와 더불어 고객(하주)들의 요구도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있다. 국제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제 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1 1. 연구의 배경 = 1 2. 연구의 목적 = 2 제 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3 제 2 장 복합운송산업에 대한 고찰 = 5 제 1 절 한국 복합운송산업 환경에 대한 고찰 = 5 1. 한국 무역산업의 구조의 분석 = 5 2. 한국복합운송주선업의 현황 = 8 3. 한국복합운송주선업의 문제점 = 10 제 2 절 국제물류환경의 변화와 복합운송주선업에의 영향 = 15 1. 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