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보조금 제도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Abstract

보조금은 중국 경제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중국 WTO가입협정에 의하면 24가지 보조금이 있다.중국의 보조금제도의 현황이 어떻게 되는지,무슨 문제점이 있는지,향후에 어떻게 개선해야 할 지,그리고 보조금제도를 활용할 수 있는지,또한 보조금 조사를 당할 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가 아주 중요한 과제가 되었다.따라서 본 논문은 문헌연구와 사례연구를 통해 중국 보조금제도의 현황 분석 및 개선 방안의 도출,그리고 향후 보조금 조사를 할 때의 대응방안을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