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화물 포워더의 책임과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Abstract

전통적으로 무역화물의 운송은 대부분 선박에 의존해 왔으나 최근 들어 항공운송을 통한 무역화물의 운송이 급격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그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항공물류시스템의 기능적 매체는 항공화물 포워더이다. 항공화물 포워더의 역할은 사회가 복잡해짐에 따라 더욱 증대되고 있으며, 항공물류시스템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국제거래에 있어 항공화물이 차지하는 비중은 나날이 커져 가고 있고, 그 과정에서 당사자들 사이의 법률적인 분쟁이 자주 발생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