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중소기업의 대중국 투자에 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중국 진출 한국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투자방안에 대해서 연구해 보았다, 이를 위해 중소기업의 대중국 투자동기 및 투자유형 등을 연구하였으며 본 연구는 대중국 투자에 대한 연구를 통해 한국 중소기업의 투자 전략에 모형을 도출하였다 먼저, 투자에 대한 사전 준비 철저로 저 원가만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는 지양해야 한다. 중소기업들도 이제는 중국 시장에 가능성을 인지하고 중국의 내수시장을 목적으로 진출을 계획하고 사전 경쟁력이나 기술 개발에 투자하여

Description

제1장 서론 = 1 1절 연구의 목적 = 1 2. 연구방법과 논문의 구성 = 2 제2장 해외투자 및 중국에 대한 환경 분석 = 3 1절 해외투자에 대한 이론적 고찰 = 3 2절 중국 정치, 경제 환경 분석 = 6 3절 중국의 외국투자 정책 및 동향 = 10 제3장 한국 중소기업의 대중국 투자에 대한 선행연구 고찰 = 20 제4장 한국 중소기업의 대중국 투자 현황 분석 및 문제점 = 25 1절 한국 중소기업의 해외투자 현황 = 25 2절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