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기업의 對러시아 투자진출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우리나라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노력과 관련하여 현재 주요 진출대상국인 중국을 대체할 BRICs의 일원인 러시아를 ‘진출대상국’으로 소개하고자한다. 그리고 러시아의 투자환경과 애로사항에 대하여 알아보고 우리나라 기업의 對직러시아 직접투자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먼저 러시아 경제는 1999년 이후 국제유가와 원자재 가격의 상승이라는 대외적인 호재와 루블화 절하에 따른 국제 가격경쟁력 확보 그리고 2000년 푸틴정부의 정치적 안정을 바탕으로 한 강

Description

Ⅰ. 서론 = 1 제 1절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 1 제 2절 문제의 제기 = 3 제 3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 8 Ⅱ.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이론적근거 = 11 제 1절 해외시장 진입전략의 의의 = 11 1. 시장 진입전략의 일반적 절차 = 11 2. 진입방법 결정의 의의 = 13 3. 진입방법의 기본유형 = 14 제 2절 해외직접투자 개념 및 이론 = 15 1. 단독투자와 합작투자 = 17 2. 신설과 인수/합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