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the Impact of Early Harvest Programme under China-ASEAN Free Trade Agreement=

Abstract

중국과 아세안 사이의 지역 경제 협력 관계가 빠르게 발전되고 있다. 2002년11월 중국 주룽지 총리와 아세안 지도자들은 <중국-아세안 전면 경제 협력 체제 협정(framework agreement of China-ASEAN overall economic cooperation)>을 체결하였으며, 향후 10년 이내 중국 - 아세안 FTA(ACFTA)를 창설할 것을 선언하였다. 농업 및 어업은 5대 ACFTA중점 협력 분야 중의 하나로 농업 분야의 협력을

Description

Ⅰ.Introduction = 1 Ⅱ.China-ASEAN FTA and EHP = 7 1.Background of ACFTA = 7 (1) Bilateral trade = 7 (2) Asian Financial Crisis and China’s WTO accession = 9 2.Origins of ACFTA = 11 3.ACFTA’s impact = 13 (1)Theory = 13 (2) The predictive impact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