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항공 정비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도의 관계연구

Keywords k항공정비사의직무스트레스와직무만족도의관계연구

Abstract

인간이 하늘을 날기 시작하면서 오늘날까지 항공분야는 괄목할 만한 발전을 이루어 왔다. 따라서 인간 생활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교통수단이 되었다. 또한, 항공기가 대형화, 고속화, 첨단화되어 가면서 단 한번의 사고로 인하여 실로 엄청난 인적, 물적 피해를 가져오게 되었다. 우리는 이와 같은 사고를 그냥 간과(看過)할 수만은 없다. 때문에 이러한 항공기 사고를 미연(未然)에 방지 하는 것이 최대의 목표이자 우리가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초창기 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