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환경정책 변화에 따른 한국기업의 대응전략

Abstract

초록 본 논문은 최근 중국정부의 환경정책 강화에 따라 재중 한국기업이 처한 어려움과 중국 환경정책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기업의 대응방법을 살펴보고 한국기업의 향후 대책과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논문의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제2장에서는 중국의 환경오염의 실태와 그 원인에 대해서 논한다. 중국은 개혁개방 이후 급속한 경제발전으로 인하여 심각한 환경오염 문제를 겪고 있다. 중국의 환경오염 문제는 중국 내의 생태계와 국민을 위협하는 수준을 넘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