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 중 자동차 산업의 협력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중국 자동차산업의 발전에 따른 한 · 중 경쟁 속에서 상생 협력방안이 무엇인지를 도출하여 실현가능성이 높은 협력증진 방안을 모색하는데 있다. 중국의 자동차산업은 대규모 시장을 바탕으로 생산규모를 확대하면서 중국의 기간산업으로 급성장을 거듭하여 명실 공히 자동차산업의 메카 역할을 하기에 충분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선진국의 자본과 기술에 의존하여 양적 팽창에 그치던 자동차산업을 기술 등의 자립성장기반을 목표로 다채로운 시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1 제 1 절 연구의 목적 1 제 2 절 연구의 방법과 범위 3 제 2 장 자동차산업에 관한 일반적 고찰 5 제 1 절 자동차산업의 특징과 변화추세 5 1. 자동차산업의 특징 5 2. 자동차산업의 변화추세 6 제 2 절 자동차산업 발전의 국민 경제적 영향 7 1. 국민 경제적 산업 8 2. 타 산업의 견인효과 8 제 3 절 선행연구에 관한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