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자본시장 통합법에 관한 연구=

Abstract

한국은 정부의 주도하에 제조업과 수출업을 중심으로 한 경제개발 정책을 추진한 결과 짧은 기간동안 눈부신 경제발전을 이룩하였다. 하지만 한국정부는 세계적으로 경제정책에 대한 패러다임이 바뀜과 동시에 국내외 경제상황의 변화로 정부주도하 높은 규제를 통한 경제발전은 한계에 봉착하게 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그 결과, 2007년 7월, 한국은 과거로부터 지속되어온 지나친 규제로 인한 경제 발전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자본시장 통합법의 시행을 논의하였다. 자

Description

제1장. 서론 = 1 제 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1 제 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3 제2장.자본시장 통합법의 이해 = 4 제 1절 금융규제의 의의 = 4 제 2절 자본 시장 통합법의 제정과정과 목표 = 6 1. 한국 금융시장의 현 상황 = 6 2. 자본시장 통합법의 제정 과정 = 8 3. 자본시장 통합법의 제정 목표 = 10 제 3절 자본시장 통합법의 주요 내용 = 12 1. 자본시장 통합법의 기본성격 = 1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