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품질신호에 대한 연구:

Title
광고의 품질신호에 대한 연구:
Authors
김봉균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광고는 잠재적 기업의 진입비용을 높임으로써 기업들 간 경쟁을 저하시키는 한편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품질이나 가격과 같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이 가지고 있는 불확실성을 감소시키는 긍정적인 측면 또한 지니고 있다. 이러한 배경 하에 본 연구는 광고가 가지고 있는 후자의 측면에 초점을 맞추어 광고가 제품품질의 신호역할을 하는지의 여부에 대하여 2004년부터 2006년 사이에 개봉 된 한국영화들을 대상으로 실증적 분석을 시도하였다. 특히, 영화산업을 대상으로
Description
제1장 서론 = 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의의 = 1 제2절 연구의 방법과 구성 = 2 제2장 선행연구 = 4 제1절 광고와 품질 = 4 제2절 영화산업 = 8 제3장 영화의 품질과 측정 = 13 제1절 영화의 품질 = 13 제2절 품질의 측정 = 16 제4장 광고만이 선택변수인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상황들 = 18 제5장 데이터 및 실증모형 = 26 제1절 데이터 = 26 제2절 실증모형 = 33 제6장 분석결과 = 36 제1절 회귀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2109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ocial Science (사회과학대학) > Economics (경제학) > Theses(경제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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