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나노와이어의 합성 및 나노 와이어의 성장 메커니즘 분석=

Keywords nanowire

Abstract

(1) Base Vapor Liquid Solid mechanism을 이용한 나노와이어 합성 촉매를 사용한 기존의 Vapor Liquid Solid mechanism 은 촉매의 Tip부분에 나노 와이어가 있으나 Base Vapor Liquid Solid mechanism은 나노와이어 bottom부분에 촉매가 위치해 있어서 촉매의 전처리 방법으로 나노와이어 지름조절이 가능하다. (2) Thermal evaporation 법을 이용한 gallium oxid